삼성 SSD RMA 진행기 #1 (신청~발송)
흔치 않은 경우이지만 Ebay에서 구매후 사용하던 970 PRO 512GB SSD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체크디스크 점검이 뜨면서 부팅이 느려지는 증상이더군요.
메인보드/OS초기화/RAM교체등을 다해봐도 나아지지않아 SSD문제로 보고 RMA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Samsung Service에 Live Chat로 문의하면 양식을 전송할 수 있는 사이트를 줍니다만 일회성 링크여서
일반적으로 samsungmemory@livehelpnow.net 이메일로 문의를 보내면 답변해주는 방식입니다.
처음에 RMA를 요청하면 아래와 같은 양식과 자료들을 요구합니다.
---
1) Company Name (If Applicable):
2) Name (First, Last):
3) Full Address (PO box is NOT accepted):
4) Email:
5) Phone Number:
6) Alternate Phone Number:
7) Product Number:
8) Serial Number (Located on the label on the bottom of the SSD.):
9) Detailed Reason for Repair:
10) Troubleshooting Performed:
11) Computer Specifications (Please provide any system information if available):
12) Bill of Sale (Invoice or Receipt must be in an JPEG image file format or PDF. Please do not paste but attach it to your reply email):
13) Photo of the Label on the SSD for verification (not the packaging. Please do not paste but attach it to your reply email)
14) Please write YES in this field to denote that you have accepted our warranty terms and conditions (listed be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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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천히 읽어보면서 양식을 작성하고 증빙을 위한 제품 라벨 사진과, 영수증을 첨부하면 RMA 정보가 제공됩니다.
운송료와 RMA방식에 대해 추가적으로 문의를 하는것 때문에 RMA Ticket를 받기까지 7일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삼성 RMA의 운송료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내에서는 상품 픽업포인트 혹은 리턴라벨 제공 가능 및 왕복 운송료 회사 부담
- 미국외 유저의 경우 국제 왕복운송료 본인부담 (선불 리턴라벨 동봉 필요)
미국내에서는 운송료를 지불할 필요 없지만 미국외 에서 물건을 보내거나 받고자 할때에는 선불로 보내야하며 상품에 선불 라벨을 포함하여 보내야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이 선불라벨 까지 생성해서 보낼 방법은 없으므로 상품은 미국외에서 선불로 발송하고
교체된 제품은 미국주소로 받기로 협의 후 RMA Ticket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메일로 전송받은 RMA 정보입니다.
RMA 에 필요한 Ticket Number이 포함되어있고 상품을 보낼 주소와 교체후 받을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상품은 국외에서 발송하기로 해 Pick Up Service로 UPS를 통해 픽업포인트 송장이 발행되었지만
직접 발송하므로 무시하고 한국에서 EMS프리미엄을 통해 발송했습니다.
삼성 SSD는 미국에 Total Tech Solutions에서 RMA를 진행하는것 같고 뉴저지에 위치해있네요.
국제 등기우편(RA/RR)으로 발송하고자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운송상황이 느리기도 하고, 미국 우정청에서 해외발 국제 등기우편에 대한 스캔을 중단해 추적이 되지 않는 관계로 EMS/ EMS프리미엄중 EMS 프리미엄으로 발송했습니다.
0.5kg에 169.00$ 보험적용 토탈 41,960원의 운송료가 발생되었네요.
(우편요금 38,600원, 보험취급수수료 3,350원 입니다.)
EMS 프리미엄 발송을 위해서는 상업송장 3장을 작성하고, 세관신고 내용으로는
Solid State Drive (In Warranty Replacement) / 169.00$ / HS코드 852351 로 기제하였습니다.
EMS프리미엄 송장에는 발송물에 대한 정보에서 수리물품(Repair)를 선택할 수 있어서 체크후 발송했습니다.
EMS 프리미엄은 UPS에서 배송하고 배송 소요일은 0~3일 정도로 예상됩니다.
이후에 상품 도착 이후 교체가 진행되면 향후 어떻게 진행되는지 게시글로 남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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