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24일 WD Support를 통해 확인된 내용입니다.
# WD(Western Digital)의 RMA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도 WD Support를 통해 RMA를 신청할 수 있고
직접 해외 공장으로 보내거나, 명정보를 통해 발송 후 교체된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만
해당 정책 변경으로 더이상 진행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WD 제품도 일부 다른 제품들과 동일하게 구매한 국가 내에서만 RMA접수/ 교체품 발송이 가능합니다.
WD 제품의 RMA가 필요할 경우 국내 <> 해외 <> 구매한 국가 배대지 <> 국내 이런 식으로 진행하셔야 하며
RMA 접수 및 진행 과정에서 배송대행지 주소로 발송이 불가능하거나, 접수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제품 구매시 RMA가 직접 가능하고 프로세스가 잘 돼있어서 WD 제품을 주로 구매했는데 이렇게 정책이 변경되니 선택할 이유가 하나 없어져 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