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를 새롭게 발급받고, 신한은행을 통해 카드대금 납부를 하고자 계좌를 비대면 SOL을 통해 개설했습니다.
당연히 한도 제한 계좌로 개설되었고 카드대금을 납부하다 보면 풀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개설을 진행했는데요.
예전에는 SOL 모바일뱅킹을 통해 한도제한 해제 (정상계좌 전환) 카테고리가 있었는데 아무리 메뉴를 찾아봐도 없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니 한도제한계좌를 정상계좌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영업점에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계좌 사용 시 3개월 이상 자동이체 거래내역이 필요하며 영업점에 따라 정상계좌 전환이 거절될 수 있다고 하네요.
범죄 예방과 통장거래의 방지 목적으로 절차 강화가 된 것은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모바일/인터넷을 통한 비대면거래의 활성화가 되고 있는 시점에 보안 강화라는 명목으로 정상거래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것은 난센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