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에서 복잡한 절차 없이 무통장 송금을 해주는 기능인 Send ($end) 서비스가 오픈했다는 소식을 보았습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공인인증서/본인인증/본인계좌 유무와 관계없이 카운터에서 현금 수납을 통해 무통장입금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서비스 방식과 절차가 궁금하여 직접 현금 40,000원을 CU 편의점을 통해 제 계좌로 입금시켜봤습니다.
일단 먼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를 통해 Send 센드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앱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기본적인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이메일 인증 외에 휴대폰 본인인증과 같은 절차는 따로 없습니다.
로그인 후 입금할 금액을 입력하고 'CU에서 송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은행과 계좌번호 입력 칸이 나오고 정보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최종적인 송금 내용을 확인 후 보내기를 누르면 바코드 번호와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바코드를 CU 편의점 근무자에게 보여주고 금액을 현금으로 수납하면 완료됩니다.
스테프가 이용법을 잘 모를 경우 CU 포스의 '무계좌 송금' 부분을 누르라고 이야기해주세요!
바코드를 찍고 수납이 완료되는 즉시 계좌로 입금처리가 진행되며 수수료는 아래와 같이 차등 발생되고 1회 한도는 최대 50만 원입니다.
-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5시
- 영업시간 내: 500원
- 영업시간 외: 1,000원
* 오픈 이벤트 기간으로 수수료 일괄 500원 적용 (* 향후 앱 내 공지사항에서 공지 전까지 유효)
추가로, 수수료는 편의점 카운터에 돈을 지불할 때 같이 지불해야 합니다.
* 40,000원 송금 과정에서 수수료 500원 발생 시 40,500원을 카운터에 수납.
CU에서 송금 외에 미리 잔액을 충전해두고 송금하는 기능도 제공하는 것 같고
가입 시 별도의 인증절차가 필요 없고, 간편하고, 수수료도 나름 저렴해서 가끔 사용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