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가이드는 신 POS 기준의 반품가이드 입니다.
구 POS 의 경우 서비스상품 -> 택배 -> 반품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 POS의 경우 결제가이드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반품방법이 다소 다릅니다.
신POS 반품 방법)
< 접수한 택배가 1개 이고 1개를 반품할 경우 >
1. 고객님 택배접수 영수증 확인
2. POS 매인화면에 영수증 업무에 들어감
3. 영수증을 검색하여 찾고 일반 상품 반품과 동일한 절차로 반품처리
4. 결제취소 영수증 및 취소 택배 교부
--------
< 접수한 택배가 2개 이상이고 1개를 반품할 경우 >
1. 고객님 택배접수 영수증 확인
2. POS 매인화면에 영수증 업무에 들어감
3. 영수증을 찾아 검색하여 찾고 일반 상품 반품과 동일한 절차로 반품처리
4. 결제취소 영수증 및 취소 택배 교부
5. 반품 후 남은 택배 택배 접수 및 결제 진행
재접수 시 고객님께 교부된 등록용 운송장을 이용하면 되나 고객이 지참하지 않은 경우 택배기계에 왼쪽 최상단 로고를 누른 후
점포코드 3자리를 입력 후 POS 용 운송장 재발행 버튼을 눌러 재발행 진행 후 택배접수 진행.
[면책조항] 해당 가이드는 개인 경험에 의한 내용이며 작성시점 이외 점포별 및 POS프로그램 결제가이드 등의 변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최근 택배접수 취소를 가장한 물건 도난 사례가 많으니 반드시 영수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