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마존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서 겪은 케이스 입니다.
2021년 07월 02일 상품을 주문하였고 07월 12일 도착 예정 및 07월 02일
운송사 HANJIN (한진국제특송)으로 상품이 발송되었습니다.
한진국제특송 운송장 조회를 통해 07월 07일 상품이 입고되었고
KE018 항공편으로 물건이 출고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후 상품 이동이 없어 세관 통관을 조회한 결과
진행상태 하기결과이상보고, 결과보고 코드 MGN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MGN은 '적하목록있으나 화물 없음' 의 보고내용으로 신고와 다르게 통관장에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즉 오프로드나 어떠한 사유로 상품이 비행기에 실리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이 내용으로 운송사인 한진국제특송에 문의한 결과 배송결과 조회상 나오는
물류센터 입고 및 출발대기 그리고 세관신고(입항보고제출)은 아마존이 제공한 정보를 기준으로 처리되고
실제 상품이 비행기에 실렸는지는 지금처럼 세관에서 하기결과이상보고가 들어와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제가 주문한 상품은 한진국제특송 조회에서는 더이상 이동과 신고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고있으며,
아마존에서는 다른 운송사를 통해 상품이 전달됨만 표시되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