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처럼 쿠팡을 사용하고, 주문한 제품을 반품 신청한 순간 쿠팡으로부터 2개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쿠팡 이용 약관 제7조 제2항 제5호, 제12조 및 쿠팡 서비스 이용 정책에 근거하여 고객님의 로켓와우클럽 이용 자격이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1577-7011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이용 약관] 및 [쿠팡 서비스 이용 정책]에 근거하여 회원님의 회원 자격이 제한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1577-7011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쿠팡이 블랙컨슈머에 대하여 계정을 정지하는 내용은 일부 알고 있었지만 정지 당사자가 되보니 당황스럽더군요.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넣었고 전산상 정지사유는 '반품 물건 중 일부 누락' 이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대부분의 반품은 물건의 불량으로 진행하였고 단순 변심은 미개봉 상태로만 진행하였는데
반품 물건 누락이라니 이해할 수 없어 담당부서에 확인을 요청하였습니다.
담당부서에서 확인 후 회신까지 2 영업일이 소요된다고 안내받았지만 3시간 이후 아래의 문자로 정지가 해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쿠팡고객센터 입니다.
문의주신 계정정지에 대해
담당부서 내용 전달하여 해지 되었습니다.
딱히 설명 없이 해지되었다는 문자를 끝으로 정지는 풀렸으며,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한 결과 착오로 인한 정지였음을 확인했습니다.
추가로 쿠팡 정지 시 로켓 와우 서비스는 해지/환불 처리되어 재가입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