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태그(SmartTag) 사용기
21년 01월 18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 태그 (SmartTag)입니다.
저전력 블루투스 5.0 (BLE 5.0)을 이용하여 주변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소리로 제품을 찾을 수 있고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Galaxy Find Network를 이용하여 주변 갤럭시 제품들에 의해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열쇠나 무선 이어폰과 같이 자주 잊어먹는 제품에 달아두면 급하게 찾을 때 효과적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 태그 블랙으로 1팩 제품이며 작고 가벼운 패키지로 구성되어 담겨있습니다.
스마트 태그는 검은색과 오트밀 색상으로 2개가 구성되며 2팩이 담긴 제품은 2월 중 출시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 시리얼 번호와 인증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으로는 아래와 같이 본체 1개와 간단 사용설명서가 제공됩니다.
배터리는 기본으로 1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앞면에는 누를 수 있는 버튼이 가운데 하나 있으며 그 위로 고리를 걸 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삼성 로고와 제품 구분을 위한 것으로 보이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제품 밑면에는 배터리 교체를 위한 틈이 있습니다.
자동차 스마트키 교체처럼 이곳에 동전 같은 것을 넣고 위로 올리면 제품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배터리는 CR2032를 사용하고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품 설명에 따르면 최대 300일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를 꺼내면 안에 인증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사실상 제품 본체/ 설명서가 끝입니다.
열쇠고리 같은 작은 액세서리도 함께 제공되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품을 처음 개봉하고 버튼을 누르면 Smart Thnigs앱을 통해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나 스마트 제품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이 진행됩니다.
제품을 등록하고 SmartThnigs Find을 활성화하면 태그를 잃어버리고 연결이 끊어졌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는 다른 Galaxy 사용자의 디바이스를 통해 태그의 대략적인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태그를 등록하고 이름을 지정하면 활성화가 완료되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태그를 찾거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버튼으로 사용 기능을 통해 스마트 태그의 가운데 버튼의 동작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martThnigs의 앱에 SmartThnigs Find 기능으로 블루투스 신호기능을 활용해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소리를 울리거나 하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요약하면 가볍고 열쇠고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열쇠나 무선 이어폰같이 외출할 때 항상 소지하는 제품에 활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제 경우에는 외출 전 자동차 키를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는데 스마트 태그를 통해 좀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여행 시에는 케리어에 넣어 수하물의 대략적인 정보를 확인한다던가 할 수 있을 것 같고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인 Galaxy Find Network는 제품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활성화된다면 여러 가지 이유로 제품 분실 시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점이 많은 제품이지만 열쇠고리와 같은 구성품이 없는 점이 아쉬우며 1개에 약 3만 원 정도의 가격은 여러 개를 구매하기에는 선뜻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2팩 구성품의 가격이 조금 더 합리적이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사용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UFS카드 TRIM (트림) 지원 확인
UFS카드 TRIM (트림) 지원 확인
2021.02.22 -
캐논 G3910 프린터 헤드 교체
캐논 G3910 프린터 헤드 교체
2021.02.21 -
레노버 Legion 5i-15IMH Ultra 내부사진
레노버 Legion 5i-15IMH Ultra 내부사진
2020.11.14 -
구글포토 고화질 무제한 저장서비스 중단 예정
구글포토 고화질 무제한 저장서비스 중단 예정
2020.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