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빙수의 이야기

2020년 7월 22일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외장형 TMPS를 주문했습니다.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운송 방법으로 물건을 주문했고 판매자는 주문 다음날 송장번호와 함께 발송 처리를 진행합니다.

 

구매 당시 상품의 도착 예정기간은 8월 4일 - 8일, 그러나 8월 3일까지 판매자가 제공한 추적정보는 관세청/ 우체국/ CAINIAO/ Aliexpress 모두 조회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업무가 늦어지나 생각하던 찰나 Aliexpress 추적정보에 아래와 같이 최종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 2020-08-03 배송 취소 (Shipment cancelled)

 

판매자에 의한 취소인지, 알리 자체의 추적 업데이트에 의한 취소인지 모르겠지만 어떤 이유로 배송이 취소되었다는 업데이트입니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 Refund Only으로 Disput를 진행하자 진행 즉시 아래와 같이 AEAliExpress' Judgment에 의해 환불 승인이 이뤄졌습니다.

Dear KR shopper,

The dispute (order id: ********************** ) has been closed today and we have made a mediation. You can log in to <http://trade.aliexpress.com/issue/issueDetail.htm?issueId=**************> to check the details.


Problems with the orderJudgement from AEInvalid Reason
shipping abnormal Valid -

Package Information
AliExpress Shipping 607**********79 shipping abnormal

Final resolution: Full refund  18.39 USD

Reminder: Normally buyer will receive the refund in 3-20 business days.

Please spare a few minutes to provide feedback on the service I have provided. We strive on improving our performance consistently, and feedback ratings help us evaluate our performance further.

Thank you for your cooperation and support, and hope you have a great experience shopping with AliExpress. Your understanding and cooperation will be appreciated.

Best regards,
AliExpress Case Management T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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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ndard Shipping으로 물건을 주문할 경우 추적정보가 확실해 환불을 받는 것이 쉽지만 물건을 주문하고 환불이 되더라도 낭비된 시간은 보상받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결국 다른 판매자에게 물건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중이네요... 나름 평판이 좋았던 판매자인데 이렇게 마무리되어 씁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