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사업을 하던 CJ헬로비전의 헬로모바일이 LG U+로 인수되면서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KT망을 시작으로 SKT망까지 임대해 알뜰폰 사업을 진행했는데요. LG U+가 해당 사업을 인수하면서 LG U+ 회선도 추가되었습니다.
LG U+ 망 추가 이후 CU 전용 요금제로 개통을 진행해보았는데요. 개통하는 절차/시스템은 문제없었지만 개통하고 나서 요금제에 대한 요금/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용량 조회를 위해선 헬로모바일 사이트의 회원가입 (CJ ID) 후 정회원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LG U+망 사용자는 정회원 인증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이용이 불가했습니다.
안내로는 114를 통해 문의하라고 되어있지만 ARS를 통해 자동 안내하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지 않고
반드시 상담원을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기다려야 하는 연결 시간, 그리고 영업시간 외 사용량/요금 조회가 불가합니다.
혹시나 영업시간 외 분실/통화품질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지 문의한 결과 오후 6시 이후에는 LG U+ 에서 분실/습득신고 등의 업무만 대행하여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LG U+ 자회사로서 운영하는 U+ 알뜰 모바일 (미디어로그)은 ARS를 통해 사용량/잔여량 조회가 가능한 것과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요금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제휴카드등의 이점이 있어 사용하는 서비스지만 기본적인 시스템은 어느 정도 마련이 되고 서비스를 개시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