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초에 해외 자료 서비스를 가입하면서 가입 시 16,000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했는데요
서비스 비용 지불 이후 홈페이지가 열리지 않으면서 서비스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후 서비스 취소 및 환불을 위해 서비스 운영자에게 연락하였지만 답변이 오지 않았고...
결제한 카드사를 통해 해외 이의제기를 진행했습니다.
국민카드를 통해 국제브랜드사 규정에 따라 결제승인 후 14일이 지난 7월 17일 이의제기를 접수했습니다.
해외 이의제기 절차는 KB국민카드 > 국제브랜드사 > 해외 은행(해외 가맹점을 관리하는 기관) 순으로 진행되며 외 은행 앞 해외 가맹점과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이 주어지므로 해외 가맹점의 응답 기간에 따라 최소 2개월~최대 4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서비스 제공 사실 없음으로 이의제기 절차가 진행되었고 안내에 따라
1. 구매하신 상품/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 (해당 사이트에서 상품 구입하신 후 이메일로 발송된 구매/주문 내역서)
2. 문제 해결을 위하여 가맹점 앞으로 연락을 시도하신 자료
3. 그 외 도움이 될 만한 모든 자료를 첨부하여 발송했습니다.
접수 이후 딱 3달이 지난 10월 18일 국민카드로부터 이의제기 수용을 받아 결제한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해외 가맹점을 통해 비용을 지불하였으나 상품/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였다면 해외 이의제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용대금 관련 민원은 국제카드사의 규정에 의거하여 진행되므로 매출 접수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하며,
매출 접수일자로부터 120일 이후 건은 국제카드사 규정에 의거 민원접수가 어렵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