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7월에 도착한 상품이 14일이네 초기 불량으로 고장 나 Aliexrpess의 Disput를 통해 환불받았습니다.
Disput를 처음 걸었더니 판매자는 Disput 철회를 요청하였고 대화로 풀자고 이야기하더군요.
나름 판매 인지도가 있는 셀러고, 글로벌한 판매자라 믿어볼까 하다가 Disput 프로세스를 통해 분쟁을 진행했습니다.
총 20일의 분쟁 과정을 통해 2차례 환불이 승인/거부되었고 최종적으로 환불을 승인받았습니다.
판매자가 의도적으로 답변을 지연하면서 이미 제시한 증거에 꼬투리를 잡아 상세 정보를 요구하더라고요.
하나둘 원하는 대로 전부 해주고 최종적으로 Aliexpress에 의해 제품 반환 없이 전체 환불을 받았습니다.
제품이 안 좋은 건 절대 아니었는데.. 초기 불량 환불하는 과정을 겪어보니 재구매를 고민하게 됩니다 ㅎㅎ..
7월 03일 제품 문제 환불 요구 7월 05일 판매자 환불 거부/ 상세 문제 내용 제공 요망 7월 05일 판매자의 요구에 맞추어 증거 동영상 업로드 7월 08일 알리익스프레스 개입 / 환불이 정당하지 않음,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증거 업로드 요구 7월 08일 판매자의 요구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증거 업로드 7월 11일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정당 판단 7월 12일 판매자 증거보다 더 자세한 인클로저 정보 및 시스템 정보 요구 7월 15일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비정당 판단/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증거 업로드 요구 7월 15일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시스템 정보 및 인클로저 그리고 작동되지 않는 동영상 재 업로드 7월 18일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정당 판단 7월 23일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승인 7월 23일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