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빙수의 이야기



갤럭시 노트9에 에어팟을 1년 정도 사용하다가 이번에 갤럭시 버즈를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픈형 에어팟과 인이어 갤럭시 버즈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갤럭시 버즈에 대한 3일간 사용기를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1. 음질은?

일단 이 부분을 이야기하기 전에 주관적인 성향이 많이 미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냥 이렇게 느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렛한 사운드지만 보컬이 나오는 음악에서는 조금 거리감이 느껴지는 조금 따로 노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보컬 소리가 들리긴 하는데 뭔가 억지로 살짝 잡아당긴 느낌이랄까요…?


2. 통화품질은?

갤럭시 버즈의 통화 품질은 그냥 일반적입니다.

통화하면서 한두 번 정도 말이 잘 안 들린다? 울린다? 라는 느낌을 받은 적이 간혹 있습니다.


3. 멀티포인트 기능은?

갤럭시 버즈는 멀티포인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기기 정보를 저장하는 멀티페어링 기능은 있지만

통화 프로파일과 음악 프로파일을 나누어서 다른 디바이스와 동시에 연결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4. 장시간 착용감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윙팁으로 착용하면 장시간 착용 시 조금 불편했지만 윙팁이 없는 플렛 팁으로 교체시 1시간 정도 착용해도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5. 한쪽만 착용했을때

기본적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 한쪽만 착용 되도 빠른 연결과 통화/음악감상이 모두 가능했습니다.

다만 완전 오픈형인 에어팟과 비교했을 때 업무나 통화 용도로 한쪽만 사용하기에는 인이어의 차폐 성 때문에 조금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6. 연결은 빠르게 진행되는가? 끊김은?

갤럭시 휴대폰을 기준으로 한번 페어링 이후 케이스에 넣고 뺄 때 연결이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끊김의 경우 크게 느껴지지 않았으나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바지 주머니에 넣고 걷게 되면 연결이 뚝뚝 끊어지는 문제는 동일했습니다.

이건 제품의 문제라기 보단 블루투스 신호가 신체에 가려지면서 송수신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기기 문제는 아닙니다.


7.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 어떤것을 구매해야 하는가.

결국엔 이건 취향과 일부 환경의 차이로 나뉩니다. 저도 구매하면서 엄청 애를 먹긴 했습니다.

오픈형을 좋아하면 에어팟, 커널형을 좋아하면 버즈입니다.

그리고 통화성능과 한쪽만 사용을 주로 하는 경우라면 에어팟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 외에는 갤럭시를 사용한다, 차폐 성을 좋아한다 그러면 갤럭시버즈 입니다.


8. 제품의 기능과 앱 인터페이스에 대하여

Galaxy Wearable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은 알림, 이퀄라이저, 배터리, 버드찾기, 주변 소리 듣기, 터치패드 설정, 펌웨어 업데이트 정도입니다.

알림의 경우 전화나 문자 등이 오면 알려주는 TTS 기능입니다. 반응이 빠르고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뭔가 되게 애매한? 실험적인 기능의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보다 한쪽을 빼는 게 훨씬 효과적일 겁니다.


이퀄라이저 기능은 개인적으로 이퀄라이징을 좋아하지 않아서 큰 평가는 하지 않겠습니다만, 수동조정이 없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기능에는 버드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도 함께 표시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 이어버드 찾기 기능은 괜찮은 기능입니다. 실제로 잠시 벗어뒀을 때 위치를 찾기에는 적합한 소리를 제공합니다.

단 착용 시에는 절대 기능을 실행하지 마세요.


8.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과의 비교

에어팟은 위에서 충분히 서술했다고 보고 요즘 가성비로 보는 QCY-T1 과의 비교입니다.

음질이나 기능 편의성 자체 면에서는 갤럭시 버즈가 승리입니다.

다만 가격대비를 봤을 때는 갤럭시 버즈가 월등히 좋다? 라고는 보기 어려울 것 같네요.


결론입니다.


갤럭시 버즈의 출고가는 159,000원입니다.

하지만 미개봉 중고로 판매되는 가격은 보통 130,000원 정도죠.


제가 생각하는 갤럭시 버즈의 적정가는 13만원입니다.

그냥 특출나지도, 그렇게 모자라지도 않은 무난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어폰은 특히 개인적인 취향과 성향을 많이 타는 제품입니다.

구매를 고려하실 때에는 주변 지인을 통해 제품을 직접 들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 글이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짧을수도 길수도 있는 글이였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에대한 의견이나 다른 생각등은 자유롭게 덧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