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무한잉크 복합기 G3910 개봉기
9월경에 삼성 잉크젯플러스 SL-J1560W 무한잉크 복합기를 구입했었으나,
제품 초도불량의 문제로 환불을 요청하고 대안으로 구매한 Canon G3910 무한잉크 복합기 제품입니다.
두 제품모두 경쟁모델 라인에 속해있어 기능틀은 크게 변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삼성제품은 잉크통이 밖으로 튀어나와있는 느낌이면 이제품은 제품 자체에 탱크가 들어있는 느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할인쿠폰까지 적용하여 약 19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박스에는 여러내용이 적혀있지만 흑백잉크 6,000장, 컬러잉크 7,000장으로 적혀있습니다.
또한 Mac OS 드라이버를 미지원한다고 아주 대놓고 적혀있네요...
다만 Wi-Fi를 이용해 출력이 가능할꺼 같다고 생각은 됩니다.
일단 제품 박스입니다.
박스를 열면 스티로폼에 반듯하게 정렬되어있는 제품과 구성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들은 다른 무한잉크 프린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C/M/Y/K 잉크 4개와 컬러/모노 카트리지, 제품 본체, USB케이블, 전원 케이블 정도입니다.
프린터 UI는 정말 직관적으로 되어있으며 버튼외에 크게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카트리지 설치를 위해 제품에 전원을 넣고 카트리지 장착을 하였습니다.
삼성프린터의 경우 손상방지를 위해 잉크를 먼저 넣으라고 되어있던데 캐논은 잉크를 마지막에 넣도록 되어있습니다.
늘 보던 그 카트리지입니다 ㅎㅎ..
나중에 카트리지가 고장나면 교체는 수월할것 같네요.
위를 눌러 열어주고 카트리지를 색에 맞게 장착해주면 됩니다.
컬러 카트리지는 4개의 구멍, 모노 카트리지는 3개의 구멍으로 잘못 장착될일은 없습니다.
카트리지를 장착하고 뚜껑을 닫으면 '0' 표시가 나오고 잉크표시가 나옵니다.
이때 잉크탱크를 열고 C/M/Y/K 탱크에 맞게 잉크를 넣어주면 됩니다.
삼성프린터의 경우 플라스틱 뚜껑으로 되어있어서 튼튼한 느낌이 들지만 캐논제품은 정통적인 무한잉크 통의 느낌입니다.
고무로 뚜껑이 되어있는데 오래사용하게되면 삭지 않을까 라는 걱정이 들게되네요.
검은탱크는 컬러탱크보다 크게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처럼 색에 맞게 잉크를 잘 채우고 뚜껑을 닫고 매뉴얼대로 진행하게되면
아무것도 없던 잉크 호스에
위처럼 잉크가 주입되고 사용준비가 완료됩니다.
최종 완성본입니다.
초기 설정을 하면서 삼성프린터나 캐논프린터나 느낀점이 PC가 없는 상태에서 보안이 설정된 Wi-Fi 로만 프린터를 설정하기가 좀 번거롭다는점입니다.
WPS버튼을 통해 Wi-Fi에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생각보다 연결이 잘 되지않는 경우가 많았고,
디스플레이에는 특정 버튼들이 없고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없어서 직접 Wi-Fi 에 비밀번호를 넣어 엑세스할수 없다는점이 단점이였습니다.
어쩌다보니 프린터2개를 사용해볼수 있게 되어 삼성프린터와 캐논프린터의 출력속도와 품질을 테스트할수 있는 정보를 좀 모아두었습니다.
차후에 편집과 자료취합이 되는대로 두대의 기본 출력설정에서 같은 품질조건으로 출력속도를 테스트한 영상을 업로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LG 14ZD990-GX30K 개봉샷
LG 14ZD990-GX30K 개봉샷
2019.01.10 -
Segate BarraCuda SSD 2TB 개봉기
Segate BarraCuda SSD 2TB 개봉기
2018.11.01 -
에센코어 KLEVV NEO USB 3종 분해샷
에센코어 KLEVV NEO USB 3종 분해샷
2018.07.24 -
샤오미 미박스3 개봉기
샤오미 미박스3 개봉기
2018.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