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박스3 개봉기


기어베스트에서 세일을 시작하여 벼루고있던 Mi Box 글로벌 버전 제품을 구매 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해당 제품을 찾아보면 테레비에서 개조된 정식판밖에 보이질 않더군요.


국내판을 구매해서 펌웨어를 교체하려다가 귀찮아서 직구판으로 구매했습니다.

할인가 55.99$에 운송료 5.37$를 포함하여 총 61.36$에 구매하였습니다.


배송은 DHL이 진행하며 송장등록 후 6일 이후부터 배송이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기어베스트에 등록한 운송장과 실제 상품 운송장이 달라서 좀 고생했습니다.



미박스 글로벌버전은 기본 Android 6.0, Cortex A53 2.0Ghz Quad Core CPU, Mali-450 GPU, 2GB RAM, 8GB ROM 제품의

4K 출력이 가능한 Android TV 입니다.


4K와 HDMI 2.0 에 대응하고 있어 넷플릭스/유튜브 등을 활용한 TV 사용에 용이합니다.

제품 작성시점을 기준으로 Android Oreo (8.0) 이 OTA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제품은 뚜껑을 여는 형태의 일반적인 박스형태를 유지하고있습니다.

앞 뒷면에는 제품 정보와 광고 홍보등이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가장 먼저 본체가 나옵니다.

본체의 무게는 약 300g 으로 무겁지 않은편 입니다.


제품을 꺼내면 메뉴얼와 기본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HDMI 케이블, 블루투스 컨트롤러, 어뎁터, AAA 배터리 2개가 제공됩니다.




기본 제공 어뎁터의 출력은 5.2V 2.1A 입니다.

필요시 보조배터리등을 활용하여 제품을 구동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을 컨트롤하기 위한 블루투스 리모컨입니다.

연결은 블루투스로 통신되고 마이크기능이 포함되어있어 음성검색에 편리합니다.


다만 검색이나 글자를 입력할때는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제품 앞면은 무광의 모양으로 구성되어있고 하단에 샤오미 로고가 있습니다.


제품 앞면에는 IR수신부가 있습니다.

리모콘 자체는 블루투스로 송신하지만 HDMI ON/OFF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뒷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제품 시리얼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 전원, USB 2.0, HDMI, 오디오 포트가 있습니다.


유선 LAN 포트가 없고, USB 2.0 단자 1개만 있는것이 아쉽지만 6만원에 크롬캐스트 기능까지 포함된 제품이라 큰 불만은 없습니다.


다만 제품을 개봉하고 Android Oreo 로 OTA를 돌린 결과 USB 입력에서 exFAT, NTFS 인식이 불가능한 버그가 있고

Android TV용으로 만들어지지 않은 앱들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어 APK를 뽑아 설치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다만 거실에 두고 가볍게 유튜브/넷플릭스/Kodi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매우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후 제품을 더 사용해보면서 문제점이나 업데이트등을 피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