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자회사(?) ZMI에서 나온 MFi 라이트닝 인증 케이블 ZMI 라이트닝케이블 AL821 입니다.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을 대체할 제품을 찾다가... 약 5,600원에 판매되는 제품이여서 구매해보았습니다.
제품은 작은 종이에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ZMI 국내 정식 수입원 태안인터네셔널 ZMI 코리아를 통해 수입된 제품이네요.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유사한척(?)하며 말려있는 모습입니다.
케이블 자체는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상당히 유사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품 케이블과 비교하면 아래와 같은 느낌입니다.
사진상 하단에 위치한 (꼬다리가 긴) 제품이 애플 정품 케이블이며, 위에가 ZMI 케이블 입니다.
케이블은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이 조금더 빳빳하고 두꺼운 편에 속하며, 케이블을 감싸는 쉴딩부분이 좀 긴편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위에가 라이트닝 정품 케이블
아래가 ZMI 케이블 입니다.
그외 딱히 특출나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애플 정품 12W 충전기를 이용하여 아이패드 프로 10.5를 충전해 보았습니다.
결과를 정리하면
[ZMI 케이블: 약 8.3W], [라이트닝 정품케이블: 약 7W] 정도로 충전되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보다 ZMI케이블이 수치상 속도가 빠른부분은 참 아이러니 합니다.
<ZMI 케이블 충전 테스트>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테스트>
해당 케이블은 정식적으로 MFi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결론적으로 인터넷 판매가 약 6천원대에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과 디자인이 유사하고
MFi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가성비부분은 꽤 괜찮아 보입니다.
내구성 부분은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정품케이블 1개를 구매할 가격으로 약 4개 정도의 케이블을 구매할 수 있으니
여러곳에 두고 사용할 목적이라면 상당히 적합해 보입니다.
* 해당 게시글을 작성하는 조건으로 제조업체/판매업체로부터 어떠한 지원을 받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