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쇼핑몰 랭킹에 올라와 있고, 흔히 노출되고 있는 윈도우10 HOME/Pro FPP 라이선스 판매 입니다.
OEM 라이선스는 45,000원, Retail (FPP) 는 6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실물 판매가 아닌 이메일을 통한 Serial 제공 (업체는 ESD판매 라고 예기합니다.) 방식입니다.
흔히 조립 PC 출고에 설치하는 OEM O/S인 COEM의 경우 정상 판매가는
Home 기준 12만원, Pro 기준 16만원
풀 패키지(FPP), 흔히 처음 사용자용 이라고 하는 O/S의 정상 판매가는
Home 기준 15만원, Pro 기준 25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위 가격과 비교해보면 터무니 없이 저렴한 가격이라 많은 사용자들이 구매하여 설치하는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만...
해당 라이선스는 이후 MS 의 정책에 따라 키가 블럭될 수 있고, 정품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구매자 분들의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Microsoft 측에서는 윈도우 스토어를 통한 ESD 판매 혹은 실물 박스 형태의 Windows 구매형태로 구매를 권장하고 있으며,
이외의 인터넷상으로 시리얼만 판매되는 경우 유통경로를 확인할 수 없고, 복제키 혹은 유출키 등 사고발생 시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는것은 합리적인 소비라고 생각하지만, 소프트웨어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매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올바른 소비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