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1일 Aliexpress에서 주문한 30,000mAh 보조배터리가 주문한지 2달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았고, 판매자가 환불을 3차례 거부하며, 별다른 조치가 없자 카드사에 이의제기 신청을 하였습니다.
예전 신한카드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때에는 Fax송부 방식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했는데...
NH카드는 웬만한 업무가 카드발급 영업점을 통해 처리가 되므로 영업점에 내방해야 한다더군요..
타 지역으로 이사온 관계로 가까운 농협에 방문하여 서류작성후, 이의 신청 접수를 완료하였습니다.
사실 이의신청 한다고 모든금액이 환불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판매자에 대한 최대한의 클레임 조치라고 생각하고
이의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오늘 서류접수 이후, Aliexpress쪽 1:1 상담을 통해 해당 내용을 알렸더니
오늘 Aliexpress 2차 중제에서 전액 환불처리가 되었습니다 -ㅁ-...
이의신청한거 다시 취소하러 전화를하니 이것도 영업점 내방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
어찌됬든... 해외쇼핑하면서 참 재미있는 경험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NH카드는 이런부분은 타 카드사처럼 유선상 또는 e-mail FAX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