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1일 Aliexpress 이벤트때 판매자를 통해 보조배터리를 주문하였고.
11월 16일 발송완료와 함께, POS Malaysia 회사의 운송장정보가 제공되더군요.
판매자가 발송한 운송장법은 등록메일(Register Mail), 흔히 등기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손쉽게 이번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도 끝날것으로 예상했지만...
2달가까이 되는 현제까지 상품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제 상품은 16일 상품정보 수신, 29일 상품 이동, 29일 한국으로 이동 운송수단에 적제 이후 이동기록이 없더군요.
물론 상품도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29일 한국 이동 적제 이후, EMS의 국제우편 배송조회에서도 접수 상태로 조회되는데... 진전이 없군요....~
판매자에게 수차례 문의해도 인내심을 가지고 조금만더 기다려달라는 답변만 돌아와 디스풋을 걸고있으니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하고, 알리익스프레스 측에서 중재를 해왔습니다.
구매자 보호기간 (2017년 1월 14일)까지 상품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운송장의 기록을 기준으로 환불을 해주겠다더군요...
아무래도~ 구매자 보호기간이 종료될때까지 상품 도착은 하지도 않을것 같고...
우여곡절로 환불로 마무리가 될것 같습니다 ~~....
다들 Aliexpress 구매시, POS Malaysia 배송인경우 구매를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