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녹차빙수입니다.
지난번에 개봉했던, T Pocket-Fi Y에 대해 약 2주동안 사용해본 바탕으로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 개봉기: http://it.nogcha.kr/257)
T Pocket-Fi Y 제품은 LTE 신호를 받아 사용하는 제품으로 음영지역이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제품은 LTE신호를 받아, 10-20Mbps정도로 속도 제한을 하여 출력하며 일반적인 실내에서
13~14Mbps (1.4~1.9MB/s) 속도를 보여줍니다.
(실내에서 속도 측정한 결과)
사실 10GB 데이터를 월 16,500원에, 10GB를 초과하면 200Kbps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제품을 이용하면서 느낀 단점은 두가지 입니다.
1) 꽤 심한 발열
2) 빠르게 다는 배터리
먼저 발열 문제입니다, T-Pocket-Fi Y 제품은 보통 주머니에 넣거나, 가방안에 넣어 사용하는데 주머니에 넣어두면 뜨근뜨근한 감이 느껴질정도로, 가방에서 잡으면 뜨거울 정도로 온도가 생각보다 많이 올라갑니다.
아무래도 계속 LTE통신을 하고, WI-FI를 중계하는 역할을 하니 발열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구조이지만,
조금더 발열이 잡혔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 물론 겨울에는 따끈 따끈한 난로로 이용할 수 있겠지만요!
두번째로 베터리 타임인데요, 기본으로 배터리를 2개 제공하지만 WI-FI 세기 중, 1x1 안테나 옵션으로 이용하였을때 보통 4-5시간 정도의 배터리 타임을 가집니다.
배터리를 들고 다니면 총 10시간정도 이용할 수 있는데 이부분이 살짝 아쉽더군요...
(탑제된 1,800mAh 배터리)
계속해서 데이터 트레픽이 늘고있는 시대에 앞으로 이런 제품이 더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나오는 제품들은 배터리타임과 발열 문제를 잡아 나온다면 더욱 좋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으로 T Pocket-Fi Y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