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CM225FW 재생토너 사용중 토너인식 불가


2017년 10월경에 CM225FW 재생토너를 장착 후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노란색 토너 교체' 라는 메시지가 뜨더니 모든 색의 '토너 교체' 메시지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쓴지 얼마 안된 토너라.. 벌써 다썻나 생각했는데 프린터에 이런 문제가 있었더군요.


제가 사용한 225fw/ 116/ 115등 같은 토너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토너통에는 토너 가루만 들어있고, 나머지는

프린터가 토너관을 통해 이송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프린터가 인쇄 혹은 부팅중에 토너점검을 하는데 토너가루 이송이 안되는경우 토너 교체메시지가 뜨고

계속해서 토너 교체확인이 되면 토너를 인식하는 칩을 아예 죽여버린다고 하네요.

시스템에서 인식하지 못하도록 칩을 차단합니다.


이런경우는 토너를 새로사 교체하거나, 토너에 달려있는 토너 칩을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제록스 재생토너는 완제품이 6,500원-7,000원 토너 리필키트가 4,300원-5,000원 칩만 따로 파는가격은 3,500원으로

잔량이 많이 남아있는 제품이 아니면 완제품을 구매하시거나 리필키트를 구매 하시는게 저렴한듯 합니다.


아니면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Aliexpress를 통해 C/M/Y/K 4개의 색 토너 칩 2 Set를 7.78$ (무료배송) 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URL:  https://bit.ly/2osC37K)


아래처럼 생긴 칩이 토너 윗부분에 달려있는데 이것을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교체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주시고, 교체전 토너 이송관 청소 방법과, 교체 토너 장착 방법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토너 칩 교체 방법 ]




[ 제록스 CM225FW 토너 이송 관 청소 방법 ]





[ 제록스 CM225FW 토너 재 장착 방법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