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빙수의 IT이야기


일부 쇼핑몰 랭킹에 올라와 있고, 흔히 노출되고 있는 윈도우10 HOME/Pro FPP 라이선스 판매 입니다.

OEM 라이선스는 45,000원, Retail (FPP) 는 6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실물 판매가 아닌 이메일을 통한 Serial 제공 (업체는 ESD판매 라고 예기합니다.) 방식입니다.



흔히 조립 PC 출고에 설치하는 OEM O/S인 COEM의 경우 정상 판매가는

Home 기준 12만원, Pro 기준 16만원


풀 패키지(FPP), 흔히 처음 사용자용 이라고 하는 O/S의 정상 판매가는

Home 기준 15만원, Pro 기준 25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위 가격과 비교해보면 터무니 없이 저렴한 가격이라 많은 사용자들이 구매하여 설치하는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만...

해당 라이선스는 이후 MS 의 정책에 따라 키가 블럭될 수 있고, 정품으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구매자 분들의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Microsoft 측에서는 윈도우 스토어를 통한 ESD 판매 혹은 실물 박스 형태의 Windows 구매형태로 구매를 권장하고 있으며,

이외의 인터넷상으로 시리얼만 판매되는 경우 유통경로를 확인할 수 없고, 복제키 혹은 유출키 등 사고발생 시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는것은 합리적인 소비라고 생각하지만, 소프트웨어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매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올바른 소비라고 생각됩니다.








신고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IT 관련소식, 관련제품 리뷰등, 여러가지 정보제공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