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빙수의 IT이야기


2016년 11월 12일에 주문했던...

Aukey 30,000mAh 배터리가 아직까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http://it.nogcha.kr/267)


열심히 기다리고 있는데.... 소식이 없어 결국, 구매자 보호기간이 종료되는 시기가 되더군요.


1차 Disput으로 2016.11.29 12:22 이후 운송과정이 없어 환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는 조금 더 기다리라는 식으로 환불을 거절하였고, Aliexpress 에서는

1차 Disput기간에 10일의 보호기간이 남아있느니 10일을 기다려보라는 중재안을 제시했습니다.


이후 10일이 경과하여도 상품은 배송되지 않았고, 2차 Disput을 걸었으나 판매자는 여전히 기다릴것을 요구,

7일의 보호기간을 연장하고 환불을 거부하였습니다.


수차례 문의한결과, 30일의 보호기간을 임의로 증가시키며, 갑자기 세관문제를 언급하며 뜬금없는 배송지연 내용과 함께

2-3주를 더 기다려달라는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더군요..


당연히 해당 제안을 거부했고, 현제 Aliexpress에서 2차 개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차 개입에서도 기다리라는 이야기만 한다면.... 어쩔수없이 카드사에 이의제기를 걸어야겠군요.....



----분쟁 처리 과정...


2016.11.11 - 상품 구매

2016.11.16 - 판매자 상품 발송

2016.11.29 - 상품 접수 확인


2016.12.13 - 상품미도착, 상품확인 요청

2016.12.17 - 12월 31일까지 미도착시 상품환불 요청 / 판매자 동의

2016.12.23 - 물건미도착 Disupt 진행

2016.12.24 - 판매자 환불거부, 조금더 기다려줄것 요구, 거부

2016.12.30 - Aliexpress 중제 개입, 상품 운송중 상태, 구매자 보호기간까지 추가대기 요청 (2017.01.11)

2016.12.31 - Disput 취소 (중재안 승인)


2017.01.07 - 물건 미도착, 구매자 보호기간 4일 남음, Disput/환불 요청

2017.01.08 - 판매자 환불거부, 보호기간 7일 연장, 좀더 기다릴것 요구, 거부

2017.01.08 - 판매자 약속대로 환불요청

2017.01.11 - 뜬금없는 세관 선적문제라며 보호기간 30일 연장, 2-3주 더 기다릴것을 요구 / 거부


2017.01.11 - 성세 거부 및 운송사 POS말레이시아의 이메일 문의내용 첨부

(내용: 11월 29일 접수건은 판매자로부터 정보를 수신하여 등록된 것이며, 상품을 인계받지 않음)


2017.01.14 - Aliexpress 2차 중계 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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