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베네수엘라 대란 종료 결과는..?

몇일전 저녁부터 큰 논란이되었던...

Microsoft Store, 베네수엘라 4$ 사건이 잠정 환불로 진행되는 분위기 입니다.


한국Microsoft는 아직 공식 답변을 본사로부터 듣지 못하였다고 하지만

Microsoft 본사에서는 카드의 결제지 주소를 기준으로, 베네수엘라가 아닌 고객이 구입한 라이선스는

무효화 및 환불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무효화 대상 고객에게 Microsoft가 발송한 이메일의 전문 입니다.





(번역)

친애하는 고객,


베네수엘라의 Microsoft Store 웹 사이트에서 귀하가 주문한 사건을 발견했습니다. 베네수엘라에있는 Microsoft 스토어 웹 사이트는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이 사용하기위한 것입니다. 또한 구매를 완료하려면 해당 국가 또는 지역 내에 유효한 청구서 수신 주소와 배송지 주소가 있어야합니다. 구매가 위의 기준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구입 후 72 시간 이내에 라이센스가 취소되고 라이센스가 해지됩니다. 환불 금액이 계정에 표시 되려면 영업일 기준 3-7 일 정도 기다려주십시오. 제품을 이미 설치 한 경우 더 이상 제품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제품을 제거해야합니다.

새 주문을하려면 신용 카드 청구서 수신 국가 또는 기타 지불 방법과 일치하는 Microsoft Store 웹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여기 Microsoft Store 위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Microsoft Store Care Team





Microsoft는 단순히 자신들의 실수로 라이선스를 무효화 하는것이 아니라, 구입한 고객의 카드지불지 주소가

베네수엘라가 아니므로 당사 스토어 판매 약관 (카드지불 지역의 구매 국가 또는 지역내 유효한 스토어에서 구매)을 기준으로 무효화 및 환불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라이선스 무효화는 구매할때부터 예상한 조치였지만...

자신들의 실수 인정보다는~ 단순히 약관상 고객이 잘못했다 라는 식으로 끌고가는것이 썩 보기좋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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